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연설 및 기고문

한국스포츠사회학회 하계 워크숍 및 특별세미나 축사
등록일
2019-08-16
작성자
홍보비서팀
조회수
259

2019년도 한국스포츠사회학회 하계워크숍 및 특별 세미나가 대한민국 축구 영웅 정정용 감독의 모교인 우리 경일대학교에서 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참가자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이번 세미나를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하신 한국스포츠사회학회 허현미 회장님을 비롯해 임원진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드립니다.


스포츠를 사회학적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학문공동체인 한국스포츠사회학회는 출범 30주년을 앞둔 체육계의 선도학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도 스포츠에서의 부정부패, 스포츠계 성폭력 문제 등에 대해 학회 회원들 간에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이 이루어질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의 세미나가 한국 스포츠의 내실을 다지고 한걸음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 경일대학교에서도 물심양면으로 도울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너무도 잘 알고 계시는 것처럼 U20 월드컵대회 사상 첫 준우승의 쾌거를 일군 정정용 국가대표 감독님이 우리대학 동문입니다. 대회 기간 내내 우리대학 구성원 모두가 정정용 감독님과 국가대표 팀을 열렬히 응원하고, 학생 1천여 명이 참가한 단체응원을 통해서도 우리의 마음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선수 시절 커리어는 화려하지 않았지만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대한민국 축구의 역사를 새롭게 쓴 정정용 감독의 활약에 우리 학생들이 느끼는 자부심은 대단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이 논의하고 토론할 주제와 내용 역시 제2의 정정용을 만들어내고, 향후 월드컵 우승주역을 길러내는데 이바지할 것이라 생각하기에 이번 세미나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됩니다. 한국스포츠사회학회 회원 모두의 노력으로 이번 세미나가 풍성한 결실을 맺길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 스포츠의 중흥을 책임지는 학회로 발전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 6. 28


경일대학교 총장 정 현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