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 Focus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미국 스파크 어워드에서 3팀 입선
등록일
2020-07-21
작성자
홍보비서팀
조회수
602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학생들이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2020년 스파크 어워드’에서 3팀이 입선하는 영예를 안았다.

미국이 주최하는 스파크 어워드는 미국 IDEA, 독일 Red Dot, 독일 iF와 더불어 전문 디자이너와 디자인 전공자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검증받을 수 있는 공신력 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의 3팀(지도교수 안지선)은 ‘캡스톤디자인’ 수업에서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OWOL, SAVA, SIGNAL 앱을 각각 제안하였다.

박현아(팀 리더)·곽은혜 학생은 선진국에 비해 아동학대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한국의 상황을 조사하고 건강한 아동 성장을 위한 부모 교육, 부모와 자녀 유대관계 성장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OWOL 앱을 제안하였다.


김정연(팀 리더)·공민정·김예지 학생은 SAVA 앱을 통해 데이트 폭력 대처 방안과 신고 절차 및 연계 기관 및 커뮤니티 제공 서비스를 제안하였으며, 서정윤(팀 리더)·김나연·김원균 학생은 기존 반려동물 앱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반려동물 행동학을 기반으로 한 동물행동학과 카밍시그널 정보를 제공하는 SIGNAL 앱을 제안하였다.


박현아 학생은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디자인이라는 주제를 두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는 기회를 가지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라며 ”앞으로도 공부하고 노력하는 디자이너가 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는 최근 경일대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스파크 어워드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보여주고 있다. 자세한 수상 스토리는 경일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 링크: https://youtu.be/EHp0nCgF8RQ )


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