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운영 및 계획
2014년 지방대학특성화 사업(CK-1)을 통해 기계공학과 IT공학 그리고 자동차공학을 융합한 형태의 “자동차IT융합전공”을 신설하였으며
2016년 자동차분야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되어 미래형자동차융합교육의 틀을 마련했습니다.
2016년 자동차분야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되어 미래형자동차융합교육의 틀을 마련했습니다.
연혁 | 미래차 기술융합 혁신인재 육성 교육과정 |
---|---|
1단계 (2004~2013) |
지방대학혁신역량강화사업(NURI) 선정 내연기관 중심의 자동차산업 맞춤 교육과정 운영 자동차부품지역혁신센터(RIC) 운영(2007~) 자동차부품시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ACT-HRD) 운영 약 100억원 상당의 자동차부품시험장비 및 교육인프라 구축 |
2단계 (2014 ~ 2018) |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1) 선정 자동차산업 변화에 따라 “기계-IT융합 자동차 교육과정” 운영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산업계관점 최우수대학 선정 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 설립(2018) |
3단계 (2019 ~ 현재) |
국내 대학 5번째로 자율주행자동차 운행면허 취득 및 교육 활용 지역 기업 수요조사(2019년, 대구/경북 22개 미래차 선도업체 대상) 전국최초 자율주행자동차학과 신설 및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 자율주행 관련분야 전문가 3인 교수 초빙 전기자동차, 친환경자동차 등 미래차 기술 분야 인력양성 진행중 (대학자체 투자가 크게 진행되었으나 관련 실습인프라 부족한 편) |
4단계(계획) (2022 ~ 2025) |
자율주행기술의 지역기업으로의 확산 디지털전환(DX) 기술의 교육과정 도입 및 확산 대학원 활성화 및 관련 분야 연구 활성화 첨단 센서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실습위주의 교육의 질 향상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 참여로 교육 수혜대상 확대 및 교수진 보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