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 Focus

경일대 학생들, 필리핀에서 봉사 구슬땀
등록일
2018-01-23
작성자
대외협력처
조회수
7090

경일대 학생들, 필리핀에서 봉사 구슬땀
지속적·체계적 봉사 위해 만다웨 시청과 MOU도 체결


경일대학교 해외봉사단은 지난 1월 1일부터 2주간 필리핀 만다웨 시(Mandaue City)에 위치한 티폴로(Tipolo) 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 및 노력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필리핀 만다웨 시에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봉사 활동을 이어나가기 위해, 봉사활동 기간 중 만다웨 시청과 MOU도 체결했다.


경일대 학생들은 필리핀 티폴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태권도, 풍선아트, 종이접기, 심폐소생술, 양치교육 등 교육봉사를 실시하였으며, 건축자재 정리, 벽돌쌓기 등 초등학교 건물 정비 봉사도 실시했다.


특히 이번 봉사단 선발과정에서는 영어회화, 심폐소생술, 태권도 가능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고, 이들을 선발해 봉사 활동의 질을 높였다. 응급구조학과 전공 수업에 사용하는 심폐소생술 실습 모형을 들고 가 필리핀 초등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필리핀 봉사활동에 참여한 권준영 학생(화학공학과 2학년)은 “처음에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 어려울 것 같아 걱정도 되었지만, 초등학생들이 우리 봉사단을 잘 따라줘서 즐겁게 봉사 활동을 할 수 있었다”며 “봉사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경일대 해외봉사단원 모두가 힘을 합친 결과”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필리핀 만다웨 시청 주관으로 실시되었으며, 향후 체계적인 해외봉사에 힘쓰기 위해 필리핀 만다웨 시와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앞으로 더욱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