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일반공지

성희롱 및 성폭력 위기상담 안내2018/03/06

성희롱 및 성폭력 위기상담 안내경일대학교 모든 구성원들을 성희롱과 성폭력으로부터 보호하고 보다 행복한 교육의 장을 조성하기 위하여 KIU인권센터 에서는 예방교육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경일인으로서 성희롱 및 성폭력에 대한 피해 상담을 원하거나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희롱 : 성희롱이라 함은 업무, 고용 기타 관계에서 공공기관의 종사..

학사공지
장학/학자금

언론이 본 KIU

경일대-스칸디나비아항공 협약 체결

LEARN MORE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KIU철도아카데미(새창) 3년 연속 K-Move스쿨 운영기관 선정 테스트(새창)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 6년 간 총 사업비 120억원 -(새창) 자기진로설계학부 발대식 경일대학교 여학생 취업률 전국 6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자율개선대학 선정(새창) 경일대와 러시아 국립소방대학의 ‘콜라보’

이달의 학사일정

  • 05.01

    휴교(근로자의 날)

  • 05.10

    수업일수 2/3선

  • 05.14 ~ 05.16

    가마골 축제

  • 05.21

    수업일수 3/4선

  • 05.27 ~ 05.28

    계절학기 수강신청기간

more +

KIU

FOCUS

2019학년도 신임교원 프로필

2019학년도 1학기 신임교원 프로필간호학과양윤경 교수고려대학교 학사(간호학)고려대학교 석사(간호과학)고려대학교 박사(간호과학)건축학과우승학 교수 영남대학교 학사(건축공학)경북대학교 석사(건축토목공학)경북대학교 박사(건축토목공학)건축공학과김법렬 교수 중앙대학교 학사(건축공학) 연세대학교/Lehigh University(미국) 석사(건축공학/구조공학) 홍콩과기대 박사수료(구조공학) 도시인프라공학부박기범 교수 영남대학교 학사(토목공학) 영남대학교 석사(수자원환경공학) 영남대학교 박사(수자원환경공학) 소방방재학과이지수 교수 대구대학교 학사(도시계획) 경북대학교 석사(공간정보) 경북대학교 박사(도시방재) 컴퓨터공학과하일규 교수 영남대학교 학사(전산공학) 영남대학교 석사(정보처리교육) 영남대학교 박사(..
LEARN MORE

생활관, 얼굴인식출입시스템 도입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전체 기숙사에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얼굴인식출입 시스템을 도입하고 여자기숙사 엘리베이터는 일반 호텔처럼 출입증 소지자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시스템을 강화했다.경일대는 인공지능기술(AI) 기반의 ‘스피드게이트’ 출입시스템을 대학 내 일청관, 웅비관, 지성관, 목련관 등 생활관 전관에 설치를 완료했다. 기존 출입카드를 활용한 시스템은 한번 태깅(Tagging)으로 여러 명의 학생이 동시에 출입하거나 출입카드 대여로 인한 대리 입실 등의 문제가 발생하곤 했다. 또한 출입카드 분실 시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과 분실 카드로 인한 보안 취약성 등도 문제점으로 제기됐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일부 대학들이 얼굴인식출입시스템을 도입했지만, 시스템에 등록된 사진과 실제 학생의 얼굴이 달라질 경우 인식률이 크게 떨어지는 단점이 ..
LEARN MORE

대구·경북 유일 웹툰 스튜디오 오픈

웹툰·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문화콘텐츠산업 인력 양성​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올해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신설해 첫 신입생이 입학하면서 대구·경북 유일의 ‘웹툰 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스튜디오에는 웹툰 창작에 필요한 신티크 태블릿PC 50여 대가 설치되었다. 웹툰 스튜디오 조성에 3억 원 가량의 예산이 투입되었는데, 이정도 규모의 신티크 태블릿이 설치된 웹툰 스튜디오는 대구·경북에서 경일대가 유일하다. 2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입학한 경일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이 이 스튜디오에서 실제 작가들이 사용하는 드로잉 소프트웨어와 신티크 태블릿을 이용해 드로잉 기초부터 실전창작까지 배우게 된다. 학과장 김호권 교수는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는 만화·웹툰트랙과 애니메이션·VFX(특수효과)트랙을 설치하고 현직 웹툰작가..
LEARN MORE

“벚꽃캠퍼스에서 인생사진 찍어드려요”

경일대 보건예체능계열 학생회·사진영상학부 ‘고함’, 무료 사진촬영 행사 인기경일대학교 보건예체능계열학생회와 사진영상학부 동아리 '고함'이 벚꽃이 만개한 교내에서 무료로 사진을 촬영해 즉석에서 인화해 액자까지 제공해주는 ‘하나로 사진관’ 행사를 4월 2, 3일 이틀 동안 개최해 성황을 이루었다.올해로 3회째를 맞은 ‘하나로 사진관’은 봄꽃이 만개한 캠퍼스에서 재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인생사진을 선물하자는 취지에서 보건예체능계열학생회의 주관으로 열렸다. 학생들은 개인 또는 동아리, 학과별로 삼삼오오 참여해 벚꽃이 터널을 이룬 교내 ‘러브로드’에서 전문 모델처럼 포즈를 취하며 저마다 인생사진을 건지기 위해 애쓰는 모습이었다. 학생회 임원과 동아리 '고함' 소속 학생20여 명은 포토그래퍼, 촬영보조, 인화담당, 홍보담당 등으로 역할을 분..
LEARN MORE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신입생들의 무지개 사연

다양한 사연안고 전국에서 입학 러시학력유턴·합격포기·비정규직 등 ‘취업+학위’에 매력​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정부가 청년일자리 확충을 위해 지난해 처음 신설한 사업으로 입학 단계에서 취업기업을 확정하고 일과 학업을 병행해 3년 만에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것이다. 영남·강원권에서는 경일대가 유일하게 선정되어 올해 첫 신입생을 선발했다. 다양한 사연을 안고 전국 각지에서 입학한 경일대학교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신입생들을 만나보았다.​​경일대 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에 입학한 19학번 오세민(남·20세) 학생은 영천의 자동차부품기업인 ㈜한중엔시에스에 취업을 확정했다. 오세민 학생은 과학중점고인 천안중앙고를 졸업하고 충남지역 국립 사범대에 합격했지만 경일대를 택했다. 갑작스러운 부모님의 건강악화로 인해 취업이 급한데 사범대학 ..
LEARN MORE
1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