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끄기 챗봇 바로가기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우수 등급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LINC+사업 단계평가 통과, 계속지원 대학 선정

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일반

2020학년도 2학기 스쿨버스 일부노선 시간 변경 및 순환 셔틀버스 신설 운행 안내2020/09/17

2020학년도 2학기 스쿨버스 일부노선 시간 변경 및 순환 셔틀버스 신설 운행 안내 2020학년도 2학기 스쿨버스 일부노선 시간 변경 및 순환 셔틀버스를 추가 신설함에 따라 안내 하오니 참고하시어 이용바랍니다. ▣ 변경 운행일시 : 2020.09.21.(월)~ ▣ 변경사항 1. 등교버스 4호차(남구/서구/수성구)방향 유진장모텔건너(06:50)-신평리네거리우리은행(투썸플레이..

학사
장학/학자금
국제
코로나19
입찰
산학
경일대 태권도선수단 창단…초대 감독에 베이징올림픽 金 손태진 선임관련 이미지

언론이 본 KIU

경일대 태권도선수단 창단…초대 감독에 베이징올림픽 金 손태진 선임

LEARN MORE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 6년 간 총 사업비 120억원 -(새창)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현재창

이달의 학사일정

  • 10.05 ~ 12.04

    2020학년도 2학기 수업평가 실시..

  • 10.08

    수업일수 1/3선

  • 10.15 ~ 10.16

    성적포기기간

  • 10.19 ~ 10.23

    중간고사

  • 10.26 ~ 10.30

    전공배정 지망원서 접수기간

more +

KIU

FOCUS

경일대, 태권도 선수단 창단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손태진 초대 감독 선임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태권도 선수단을 창단하기로 하고 11일 본관 중회의실에서 창단 선포식을 개최했다.초대 감독에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 태권도 남자 68kg급 금메달리스트 손태진 감독이 선임되었는데, 태권도학을 전공(박사 수료)하고 있는 손 감독은 태권도 선수단 감독직과 함께 경일대 스포츠학부 교수로도 임용된다. 경일대는 태권도 선수단 창단과 함께 선수 모집에 돌입했으며, 내년부터는 스포츠학부 내에 태권도 전공을 신설해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손태진 초대 감독은 베이징 올림픽 태권도 금메달 외에도 △2009년 대한체육회 경기부문 우수상 △2010년 제1회 스포츠어코드 컴뱃 게임 금메달 △제1회 국제클럽오픈태권도대회 우승 △2011년 국가대표 선수 선발 최종대회 남자 68kg 우승 등의 화려한 경..
LEARN MORE

KIU 교육혁신 포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포스트 코로나 대비 대학교육의 방향 제시오프라인 토론과 온라인 유튜브 생방송 동시 진행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2일(수) ‘KIU 교육혁신 포럼–포스트 코로나 교육대전환 : 대학교육의 위기와 기회/뉴 노멀 시대, 지역 강소대학의 교육혁신을 디자인하다’를 개최했다.이번 교육혁신 포럼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블렌디드 방식으로 열렸다. 교내 강당에는 발표자와 토론자, 방청객 등 제한된 인원만 입장했으며, 유튜브 스트리밍 방식의 온라인 생방송도 동시에 진행했다.​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사례 발표, 패널 토의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유튜브 생방송에 접속 중인 시청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와 채팅창을 통해 올라오는 의견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기도 했다. 기조 강연은 △포스트 코로나와 대학교육 변화..
LEARN MORE

12년만의 재창단, 축구부 출정식 열려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축구부가 10일(월) 출정식을 갖고 창단 첫 출전 대회인 ‘제56회 추계대학축구연맹전’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이날 출정식에는 정현태 총장을 비롯해 본부 보직교수들과 정지규 KIU스포츠단장, 곽완섭 감독, 코치진, 선수단, 학부모 등 2백여 명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정현태 총장은 선전을 기원하며 KIU스포츠단 단기를 축구부 주장 강명훈 선수에게 전달했으며, 선수 모두에게 일일이 승리를 기원하는 머플러를 목에 걸어주었다.경일대는 작년 U-20 월드컵 국가대표 팀을 이끈 경일대 출신의 정정용 감독의 활약에 힘입어 12년 만의 축구부 재창단을 결정하고 코칭스태프 구성과 선수선발 등을 마쳤으나 코로나 사태로 인해 최근에서야 발대식을 하게 되었다. ​정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승패에 연연해하지 않고 공부하는 운동선수로 육..
LEARN MORE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미국 스파크 어워드에서 3팀 입선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학생들이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2020년 스파크 어워드’에서 3팀이 입선하는 영예를 안았다. 미국이 주최하는 스파크 어워드는 미국 IDEA, 독일 Red Dot, 독일 iF와 더불어 전문 디자이너와 디자인 전공자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검증받을 수 있는 공신력 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의 3팀(지도교수 안지선)은 ‘캡스톤디자인’ 수업에서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OWOL, SAVA, SIGNAL 앱을 각각 제안하였다. 박현아(팀 리더)·곽은혜 학생은 선진국에 비해 아동학대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한국의 상황을 조사하고 건강한 아동 성장을 위한 부모 교육, 부모와 자녀 유대관계 성장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OWOL 앱을 제안하였다..
LEARN MORE

야구부 출정식, U-리그 선전 다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야구부가 7일(화) 출정식을 갖고 창단 첫 출전 대회인 ‘2020 KUSF 대학야구 U-리그’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이날 출정식에는 정현태 총장을 비롯해 본부 보직교수들과 허규옥 감독, 권영호 코치, 선수단, 학부모 등 1백여 명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정현태 총장은 야구부 선수 모두에게 일일이 승리를 기원하는 머플러를 목에 걸어주었으며, 주장 최민규 선수는 선수단 모두의 사인이 담긴 야구 배트를 선물했다.경일대 야구부는 작년 8월 27일 축구부 재창단과 함께 창단했다. 신임 감독은 대구 삼성라이온즈 창단 멤버이자 프로야구 올스타전 MVP 출신 허규옥 씨를 선임하고 선수 선발과 팀 정비를 마치고, ‘2020 대학야구 U-리그’에 첫 출전하고 있다.​정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전원 신입생으로 구성된 막내 팀이지만 패기와 열정..
LEARN MORE
1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