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우수 등급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LINC+사업 단계평가 통과, 계속지원 대학 선정

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학사공지
장학/학자금
초빙정보
입찰정보
캠퍼스~하양 삼거리 5㎞ 자율주행 셔틀버스 ‘속도’관련 이미지

언론이 본 KIU

캠퍼스~하양 삼거리 5㎞ 자율주행 셔틀버스 ‘속도’

LEARN MORE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테스트(새창)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 6년 간 총 사업비 120억원 -(새창)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현재창

이달의 학사일정

  • 07.06 ~ 07.24

    하계 계절학기 수업기간

  • 07.24 ~ 07.27

    계절학기 성적입력기간

  • 07.24 ~ 07.28

    계절학기 성적공시 및 이의신청..

  • 07.29 ~ 07.31

    2020학년도 2학기 복학기간

  • 08.05

    2019학년도 후기 졸업사정

more +

KIU

FOCUS

국내 대학 최초로 셔틀버스 자율주행 임시면허 취득

내년에 학생 통학용 자율주행 셔틀버스 정식 운행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국내 대학 중에서는 처음으로 국토교통부로부터 소형버스를 이용한 자율주행 임시면허를 취득했다. 승용차를 이용한 자율주행 임시면허는 여러 대학들이 취득했지만 버스의 경우는 국내 대학 중에서 경일대가 처음이다. 면허를 취득한 차량은 15인승 대우 자일버스의 레스타 차종으로 경일대 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가 학생 통학용 자율주행 셔틀버스로 운행하기 위해 막바지 개발 작업 중이다.경일대는 올 연말까지 셔틀버스 자율주행 기술을 고도화 해 실제 학생들이 탑승한 상태로 대학 캠퍼스와 하양읍 입구까지 실도로 운행 시험을 마치고, 내년 상반기 중으로 학생 통학용 셔틀버스로 정식 운행할 계획이다.임시면허 취득을 위한 테스트에서 경일대 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의 버스는 고속 및 정..
LEARN MORE

스마트팩토리 인력양성 협약

스마트팩토리 통합운영센터 구축, 지역기업과 함께 전문 인력 양성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24일 오후 중회의실에서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 ㈜한중엔시에스, ㈜코에버정보기술 등과 함께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보유시설 정보 공유 및 상호 이용 △스마트팩토리 분야 인재 양성 및 교육 △스마트 제조 분야의 인재 양성 사업 추진 △인재 양성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문 인력 지원 및 노하우 공유 등이다. 협약식에는 경일대학교 정현태 총장을 비롯해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 문영백 센터장, ㈜한중엔시에스 김환식 대표이사, ㈜코에버정보기술 반기동 대표이사 등 협력기관의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의 박한구 단장이 협약 체결을 축하하기 위해 ..
LEARN MORE

“자율주행차 기술, 100% 안전 아니면 의미 없다”

KIU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 한지형 교수​“자율주행차는 사고가 날 경우 치명적인 인명피해가 뒤따르기 때문에 안전이 절대적이다. 99.99%의 기술력을 갖고 있다고 해도 1만대 중 1대 꼴로 사고가 난다는 뜻이다. 결국 안전성 100%가 아니면 의미가 없는 게 자율주행차다.” 글로벌 완성차 시장에 자율주행차 기술개발 경쟁이 치열하다. 현재 보편화된 레벨2를 넘어 긴급상황을 제외한 모든 상황을 자동차가 컨트롤하는 레벨3 단계까지 도달했다. 운전자 없이도 어떤 제한없이 자동차 스스로 주행하는 레벨5 수준이 멀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하지만 이같은 단계와 무관하게 자율주행을 가능케하는 것은 주행 상황의 인지, 판단, 제어를 가능케하는 ‘두뇌’ 역할의 기술이다.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이같은 3단계의 과정을 모두 개발하는 자율주행 차량 솔루션 개발업체..
LEARN MORE

지역대학 최초 RFID 도서관리시스템 도입

도서 대출·반납 더 빨라지고 한 번에 여러 권 처리도서관 자료실 및 내부 인테리어 전면 리모델링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학술정보원은 대구·경북지역 대학 최초로 도서관에 무선인식(RFID) 도서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코로나19 사태가 진정국면으로 접어든 이후 진행될 대면수업에 대비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RFID 도서관리시스템은 무선 주파수를 이용해 대상을 식별할 수 있는 기술로 RFID 태그를 소장 자료에 부착하여 도서 정보를 저장한 후, 리더기를 통해 정보를 인식한다. 이 시스템은 RFID 기반의 무인 도서대출반납기를 각 자료실에 배치하여 이용자 스스로 여러 권의 도서를 비대면으로 동시에 대출·반납할 수 있어 자료접근성을 높이고 신속하고 편리한 자료 이용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24시간 이용 가능한 RFID 무인 반납기를 자료실 외부에 설치하여..
LEARN MORE

지역대학 최초 AI·VR 면접교육시스템 도입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지역 대학 중에서는 처음으로 ‘인공지능 AI 및 가상현실 VR(Virtual Reality) 면접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나섰다.국내 주요 기업들이 빅데이터 기반 AI 면접시스템을 도입함에 따라 이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가상현실에서 취업 희망 기업의 면접관을 만나 채용 면접을 체험해보기 위한 것이다.시스템이 도입되면서 경일대 학생들은 PC 캠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대학일자리센터에서 부여받은 아이디로 AI 면접교육시스템에 접속해 실전 모의면접이 가능하다. ​AI 면접관은 PC 캠을 통해 면접자의 답변 내용부터 표정 변화, 목소리 톤, 안면 변화, 감정 어휘까지 분석해 코칭 해준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의 질문에 취업희망 기업의 핵심 질문과 돌발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면..
LEARN MORE
1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