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끄기
LINC+사업 단계평가 통과, 계속지원 대학 선정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대학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대구·경북 유일 4회 연속 선정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창업선도대학 성과평가 2년 연속 전국 최우수대학 선정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일반공지

성희롱 및 성폭력 위기상담 안내2018/03/06

성희롱 및 성폭력 위기상담 안내경일대학교 모든 구성원들을 성희롱과 성폭력으로부터 보호하고 보다 행복한 교육의 장을 조성하기 위하여 KIU인권센터 에서는 예방교육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경일인으로서 성희롱 및 성폭력에 대한 피해 상담을 원하거나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희롱 : 성희롱이라 함은 업무, 고용 기타 관계에서 공공기관의 종사..

학사공지
장학/학자금
초빙정보
입찰정보
경일대, 산학협력 성과 발표 ‘창의·융합 키움페어’ 개최관련 이미지

언론이 본 KIU

경일대, 산학협력 성과 발표 ‘창의·융합 키움페어’ 개최

LEARN MORE
윈도우 7 기술지원 종료 안내(새창)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4년 연속 K-Move스쿨 운영기관 선정 테스트(새창)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 6년 간 총 사업비 120억원 -(새창) 자기진로설계학부 모집(새창) 경일대와 러시아 국립소방대학의 ‘콜라보’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이달의 학사일정

  • 12.09 ~ 12.13

    지정보강기간

  • 12.09 ~ 01.03

    2020학년도 1학기 장학금 신청기..

  • 12.11 ~ 12.13

    2020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최..

  • 12.16 ~ 12.20

    기말고사

  • 12.16 ~ 12.24

    성적입력기간

more +

KIU

FOCUS

'지역청년 아이디어챌린지'에서 2년 연속 대상

기계자동차학부 김은혜 씨 청년고용정책 홍보방안으로 대상 영예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지역 대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경쟁을 펼친 ‘2019 지역청년 아이디어 챌린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아이디어 챌린지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공동주최했으며 경일대를 비롯해 영남대, 대구대, 대구가톨릭대, 대구한의대 등 지역 5개 대학 240개 팀 542명이 3개 영역의 주제를 놓고 예선과 본선을 거치면서 치열한 아이디어 전쟁을 펼쳤다.기계자동차학부 4학년 김은혜 씨는 제1영역의 ‘청년고용정책 지역청년 참여 활성화(홍보)방안‘에서 청년고용정책 홍보대상 연령을 20대, 30대, 40대로 구분하고 연령대별로 맞춤형 홍보방안을 제안해 당당히 대상(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상)을 차지했다. 경일대는 지난해 대회에서도 ‘에너지’..
LEARN MORE

실속 취업박람회, 경일대 채용면접로드쇼

지역 30개 기업 한데모여 경일대 학생들 채용면접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26일(화) 대구 만촌동 소재 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2019 경일대학교 프리즘 멘토링 채용면접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이날 로드쇼는 경일대 취업준비생들에게 지역의 중견·중소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직접적인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중견·중소기업 30여 개와 경일대 4학년 및 졸업생 200여 명이 참가했다.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거나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을 섭외하여 학생들에게 사전 공지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학생들은 관심 있는 기업에 채용서류를 미리 접수하고 보름간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집중 컨설팅과 코칭(서류작성/면접)을 받은 후 채용면접 로드쇼에 참석했다. 기업들 역시 경일대가 제공한 지원자 서류를 사전검토..
LEARN MORE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임상실습 앞둔 2학년 136명 “참 의료인” 다짐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22일 오후 대학 도서관 강당에서 ‘제9회 경일대학교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이날 선서식에는 정현태 총장, 박현숙 간호학과장 및 협력병원 간호부장들을 비롯해 재학생,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해 학생간호사로 첫 발을 내딛는 학생들을 격려했다.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2학년 학생들이 기본 이론교육을 마치고 병원, 보건소 등으로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에 손에 촛불을 들고 나이팅게일의 사랑과 봉사정신을 이어받아 봉사와 헌신을 다짐하는 행사이다. 대학병원을 비롯해 각급 병원에서 임상실습을 앞두고 있는 간호학과 2학년 136명은 촛불을 이어받는 의식을 치르며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간호정신을 이어받아 일생을 의롭게 살며 간호를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해 ..
LEARN MORE

건축학과, ‘대구건축비엔날레’에서 특별기획전시

첨단기술 활용해 원도심 건축물 디지털화한 '대구 아카이브'‘2019 대구건축비엔날레’가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건축학과가 ‘대구 아카이브’를 주제로 특별기획전시를 열고 있다.‘대구 아카이브’ 특별기획전시는 근·현대 건축물이 공존하는 대구 원도심 일대를 중심으로 건축물을 실측하고 디지털화 해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총괄기획은 경일대 건축학과 석강희 교수가 맡았고 공동기획은 우승학, 이광현, 김병주 교수가 담당했으며 경일대 건축학부에 재학 중인 유정묵, 성태윤, 신희, 박시현 학생 등이 참여하고 있다.​이번 전시에서 우승학 교수는 정밀 실측과 3D 프린터를 활용해 가로 2.5m, 세로 4m 크기의 도시모형을 제작했다. VR카메라 360도 동영상 촬영, 드론을 활용한 ..
LEARN MORE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웹툰·삽화로 피싱범죄 예방 앞장서

만화애니메이션 학생들 경북지방경찰청 감사장 받아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은 최근 경북지방경찰청으로부터 피싱범죄(메신저피싱, 몸캠피싱, 피싱메일) 예방에 앞장선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감사장의 주인공은 경일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1학년에 재학 중인 김은정, 이보현, 이선지, 홍은빈, 유한슬, 안유림 학생이다. 학생들이 제작한 피싱범죄 예방을 위한 웹툰과 삽화 형태의 카드뉴스가 경북지방경찰청 SNS와 홍보물에 적극 활용됨으로써 각종 피싱범죄 예방에 앞장서고 있기 때문이다.경북지방경찰청이 제작한 피싱범죄 예방 팸플릿에 학생들이 만든 카드뉴스와 웹툰이 피싱에 대한 정보와 예방법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고 있으며, 경북지방경찰청 SNS에서도 웹툰을 통해 홍보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작업은 지난 8월경 경학협력의 ..
LEARN MORE
1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