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마음을 토닥여주는 상담으로 극복해요!
경일대 학생상담센터, 상황별 맞춤형 온오프 심리지원 실시경일대학교 신입생 이나경(가명) 학생은 캠퍼스 분위기를 제대로 즐기지도 못한 채 어느새 2학기가 지나가고 있다. 코로나19 대규모 확산 이후 등교 대신 집에서 온라인 강의를 들어야 하는 날들이 많아졌고, 같은 과 친구들과도 친해지지도 못했다. 대학교에 진학하면 행복한 날들이 펼쳐질 줄 알았지만 상상과는 다른 현실에 무기력함과 답답함을 호소했다. 코로나 블루(코로나19+우울감) 증상을 겪고 있는 것이다. 졸업을 앞둔 4학년 취업준비생 김지수(가명) 학생도 예외는 아니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준비하고 있던 자격증 시험과 채용 일정은 연기되었으며 덩달아 취업문까지 좁아졌다. B학생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막막함과 극심한 불안에 시달리고 있다. 물론 이러한 과정은 취업준비생이라며 누구나 ..
LEARN MORE
경일대, 공작기계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상금 300만원 전액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기계자동차학부 학생들 4명은 최근 ‘제12회 대학(원)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한국기계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상장과 함께 학생들이 받은 상금 300만원 전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여 훈훈함을 더했다.2009년부터 전국 이공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해당 공모전은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7개 공공기관이 후원한다. 멘토-멘티(업계-대학) 제도를 활용하여 5개월 동안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실제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다듬는 과정을 거쳐 최종 수상팀을 선정한다. 올해는 16개 대학에서 20개 팀이 참가하여 최종 7개 팀이 수상했다.경일대 ‘열받지마!!! 나의 사랑 공작기계’팀(유재욱..
LEARN MORE
경일대, ‘e스포츠단’ 창단
융합 교과 운영, e스포츠팀 플레이어 양성 등 다각적 활동 지원 나서축구부, 야구부에 이어 최근 태권도부, 컬링부를 창단하며 대학 스포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지난 20일 ‘e스포츠센터(이하 센터)’를 공식 창단했다.경일대학교는 e스포츠산업이 최근 크게 성장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인 만큼 융합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에 주목했다. 컴퓨터사이언스학부 게임전공을 비롯하여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영상콘텐츠학과, 스포츠학부 등이 연계된 e스포츠학부를 운영할 예정이며, 학생들은 e스포츠 기획, 마케팅, 제작, 크리에이터 과정 등을 이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게임기획전문가, 게임그래픽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등의 자격검정 과정을 통해 다양한 e스포츠산업 전문분야로 진출하게 된다. 이로..
LEARN MORE
건축학전공, 제40회 대구국제건축대전 ‘싹쓸이’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건축학부 학생들이 ‘제40회 대구국제건축대전’에서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을 각각 수상하고 16명이 입선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대구국제건축대전은 (사)한국건축가협회대구·경북건축가회가 주관하는 공모전으로 올해 40년째를 맞는 국내 최고 역사의 공모전이다. 시상식은 지난 12일 오후 6시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엑스코)에서 열렸다.올해 공모주제는 ‘치유의 건축’으로 경일대 건축학전공 4학년 구다현(지도교수 정영철·김병주) 씨는 작품명 ‘그린 빌리지(Green Village)’를 통해 도시농업을 매개체로 하는 집합주거형식과 최근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야외 활동의 중요성을 결합한 치유와 재생이 함께 이루어지는 마을을 제안해 대상(대구광역시장상)과 상금 8백만 원을 수상했다.구다현 씨는 “명예와 ..
LEARN MORE
경일대 재학생 4명 '2020 세계여성발명대회' 전원 입상
렌즈 위생 손가락 커버, 방향제 달력 등 아이디어 돋보여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재학생 4명이 한국여성발명협회,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 참가해 전원 입상했다. 10월 23일(금)부터 24일(토)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세계여성발명대회에는 17개국에서 330여 점의 발명품이 출품되었는데, 경일대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4명의 학생이 참가해 은상 4건과 특별상 2건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현주(로봇공학과 4년) 씨의 ‘렌즈착안 및 탈안을 위한 위생 손가락 커버’는 렌즈를 빼고 끼울 때 식염수가 도포된 위생 커버를 간단한 방법으로 손가락에 씌워 렌즈의 오염 및 손톱으로 인한 각막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은상 수상에 이어 아이디어의 실용성을 인정받아 특별상(명지대학교 총장상)..
LEARN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