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인사말

학생행복 365 시대를 열어나가는경일대학교를 찾아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학생이 항상 즐거운 대학교’
경일대학교는 설립자의 유지에 따라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학사행정시스템을 구축할 때 ‘학생행복’을 최우선 과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느 대학 보다 우수한 산학협력 체제를 갖춰 학생들이 원하는 기업을 골라 취업 할 수 있게 하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해 대학과 기업이 함께 발전하는 선순환 모델을 만들고 있습니다.

PRESIDENT OF KYUNGIL UNIVERSITY
HYUN TAE CHUNG

이러한 꾸준한 노력이 결실을 봐 경일대학교는 교육부 취업통계조사(졸업생 1천 명 이상 기준)에서 국립과 사립대학교를 통틀어 대구·경북지역 대학 중에서 1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냈습니다. 또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는 대구·경북은 물론 강원권까지 포함해서 유일하게 4개 분야(소프트웨어/기계/자동차/건축)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이 전국 269개 대학의 취업·창업역량을 평가한 ‘한경대학 취창업 역량평가에서는 종합순위가 서울대에 이어 전국 11위, 대구경북·부산경남·강원·울산권역에서 포스텍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와 함께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 선정, 창업선도대학 운영평가 전국 최우수 및 8년 연속 사업 선정,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 선정 등 다수의 국책사업을 수행하면서 취업과 창업, 즉 일자리 창출에 강한 대학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완전자율주행기술을 개발한 KIU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를 비롯해 KIU무인항공교육원, KIU철도아카데미 등을 설립해 4차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이제 경일대학교는 ‘학생행복 365’ 시대를 활짝 열어나갑니다.
‘학생행복 365’는 1년 365일, 학생들을 늘 행복하게 해주겠다는 저와 교직원모두의 굳은 다짐입니다. 경일대학교는 ‘학생행복 365’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학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가겠습니다.

‘365일 학생들이 늘 행복한 대학’ 경일대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PRESIDENT OF KYUNGIL UNIVERSITY

경일대학교 총장 정현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