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U Focus
- 등록일
- 2024-05-10
- 작성자
- 대외협력부
- 조회수
- 1152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중앙도서관 로비에서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졸업생들을 멘토로 초청하여 직무에 대한 재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Let’s FLY to the KIU 직무 페스타‘를 개최했다.
사흘간 열린 이번 직무 페스타는 전공별 관련 직무 상담 부스를 설치함으로써 재학생들이 현직에 있는 졸업생들과 편하게 직무에 관해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50여 개의 부스가 설치되어 아진산업, 상신브레이크, 한국도로공사, 대구교통공사, 진에어, 경산시청, 중부소방서, 경북대병원, 농협, 경북경찰청, 조선일보 등에서 근무 중인 졸업생들이 후배들을 위해 멘토로 참여했다.
또한, 취업 컨설팅 부스를 별도로 설치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정부에서 진행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청년고용정책도 함께 홍보했으며, 이벤트 행사로 ’퍼스널 컬러진단‘과 ‘나만의 향수 만들기’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재호(사진영상학부 4학년) 씨는 “관심 있는 분야에 재직 중인 선배들의 조언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취업을 위해 어떻게 공부하고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상세히 알려줘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경일대 원철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양질의 취업은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으면서부터 시작된다”며 “재학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직무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
사진1~2 : 직무 페스타 전경
사진3~5 : 경일대 재학생이 관심 직무에 대해서 상담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