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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공지

[LINC+] 경일대학교 창업동아리 모집 공고 안내
등록일
2020-04-1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446
2020학년도 경일대학교 창업동아리 모집 공고
ㅇ 목적
    1. 학생들의 기업가마인드 향상과 창업 및 경영 능력 배양
    2. 자율적인 창업활동 지원으로 우수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육성
    3. 대학의 창업분위기 확산으로 창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학생창업역량 강화
    4. 우수창업동아리 발굴 및 육성으로 학생창업 유도
 
1. 추진방향
    ㅇ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동아리를 발굴하여 사업 전개
    ㅇ 창업동아리의 단계별 추진 목표에 따른 맞춤형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
    ㅇ 창업동아리 선정 후 사전 멘토링을 통하여 창업아이템의 양질화, 목표성과물 달성 기회 제공
    ㅇ 동아리 간 교류확대 및 협력강화를 위한 창업 네트워크 구성

2. 신청자격

    ㅇ 우수한 창업아이디어 또는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전 학부(과) 재학생으로 최소 5인 이상 회원으로 구성된 팀

3. 신청분야
    ㅇ 공통분야 : 지식, 정보통신, 제조, 서비스 등 산업 전 분야
        (단, 금융 및 보험업, 부동산업, 숙박 및 음식점업, 무도장 운영업, 기타 갬블링 및 배팅업은 지원 제외)
    ㅇ 특화분야 : 미래형자동차부품, 新사회안전인프라, 융복합콘텐츠 분야

4. 지원내용
    ㅇ 창업아이템 개발을 위한 개발비 최대 500만원 지원(단, 평가를 통해 팀별 차등지원)
        (아이템 개발을 위한 멘토링, 컨설팅, 시제품 제작비, 지식재산권 연계 등)

5. 세부 지원내용
세부 지원내용
구분 세부항목 증빙서류
동아리
지원금
아이템
개발비
재료비 - 개발 부품 및 기구 부품
- 컴퓨터 부품 및 기타 전산 용품 구매 불가
- 컴퓨터 및 태블릿 PC등은 구매 불가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④ 해당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⑤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외주용역비 - 디자인 및 설계비로 지출 가능
- 업체를 통한 외주용역은 가능하나, 개인적인 거래 불가
- 디자인 수정 및 설계 수정만 가능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
④ 외주 용역 계약서
⑤ 해당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⑥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장비 임차비 - 컴퓨터(서버용, 분석용 컴퓨터 임차)
- 업체를 통한 장비 임차는 가능하나 구체적인 사유
사업계획서에 제시할 것
- 개인적인 컴퓨터 임차 불가 및 개인적인 거래 불가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
④ 임차 계약서
⑤ 해당 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⑥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홍보비 기타 마케팅비 - 제품 개발에 필요한 자료 인쇄 및 제본 가능
- 제작된 제품에 대한 소량의 홍보 카탈로그 제작에 한함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④ 구매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⑤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기타
운영비
교육 참가비 - 개발 아이템에 관한 교육기관의 교육에 한해서만 가능 ① 이력서, 관련 공문
② 교육 참가 보고서
③ 신분증 사본 / ④ 통장사본
회의비 - 1인당 10,000원 내외 이며 지원금의 10%로 이내
- 지도교수 또는 동아리 회원 참석 하에 회의비 사용 가능
- 회의 참석인원이 나오도록 사진 첨부
① 회의비 영수증 / ② 회의록
③ 회의사진
출장비 - 대중교통에 한하며, 렌트비, 통행료, 주유비 등은 지급 불가
- 식비는 1일 1인당 10,000원을 초과할 수 없음
① 출장결과보고서 /
② 출장증빙서류
③ 통장사본
수용비 - 사무용품비
- 토너 1set, A4용지 1box 이상 구매 불가
- 소모용 사무용품 구매가능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④ 구매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⑤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6. 모집방법
모집방법
구분 세부내용 비고
온라인 홍보 - 홈페이지 홍보(경일대학교, 링크사업단)
- 창업강좌 수강생 및 전년도 창업동아리 문자 발송
- 각 학부(과) 협조문 발송
- 창업동아리 단체 카톡방 모집·신청 홍보
- 온라인 설명회 공지(유튜브)
 
오프라인 홍보 - 창업동아리 모집 및 접수 관련 현수막 설치
- 각 학부(과) 일반게시판 홍보
- 교내 전광판 모집 안내 홍보
 
 
 
7. 평가절차 및 추진일정
평가절차 및 추진일정
순번 추진내용 추진일정 비고
1 창업동아리 모집공고 및 신청접수 2020. 04. 13. ∼ 04. 22. - [붙임1] 창업동아리 활동지원신청서
- 온라인 접수(KOLLABO 시스템)
2 창업동아리 선정심사(서면평가) 2020. 04. 24.(금) - 30개팀 내외 선정
- LINC+사업단 홈페이지 결과발표
3 창업동아리 선정심사(발표평가) 2020. 05. 01.(금) - 22개팀 내외 창업동아리 선정
- LINC+사업단 홈페이지 결과발표
- PPT 발표평가(5분 발표/5분 질의응답)
4 창업동아리 멘토링 캠프(1박2일) 2020. 05. 29. ∼ 05. 30. - 일정 추후 공지
- 시제품 제작 방법 설명
- 구체화 멘토링 실시
5 창업동아리 네트워크 파티 2020. 5월, 10월(2회) - 전문가 멘토링 실시
  (시제품 개발 전략, 시제품 보완)
6 창업동아리 중간 점검 2020. 9월 - 창업동아리 아이템 변경 유무
- 창업동아리 회원 명단 점검
- 아이템 개발지원금 집행 적정성
- 창업동아리 탈락 여부 점검 등
7 창업동아리 성과보고회
(성과 전시 및 경진대회)
2020. 12월 - 동아리별 제품 품평회(20개팀)
- 동아리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교류
 
    ※ 세부일정은 추후 안내 예정이며 추진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8. 지원혜택 및 우대사항

    ㅇ 우수제품의 경우 국내·외 박람회 및 전시회 연계 지원(2020 서울·대만국제발명전시회 등)
    ㅇ 우수제품의 경우 국내·외 창업경진대회 참가 지원(제9회 G-Star 창업경진대회, 세계여성발명대회 등)
    ㅇ 우수제품의 경우 글로벌 산학협력 연수 선발 심사(가점 부여)
    ㅇ 창업동아리의 팀을 구성할 경우 타전공자가 50%이상이거나 외국인이 참여할 경우 우대
    ㅇ 연합동아리(타 대학 포함) 및 사회적 기업 동아리로 신청할 경우 우대

9. 신청방법
    ㅇ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동의서(지도교수 및 회원전체) 각 1부
    ㅇ 제출방법 : 온라인 신청(KOLLABO 시스템 활용)
    ㅇ 문 의 처 :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 김경태(☎053-600-4416)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 김하나(☎053-600-4417)

10. 창업동아리 의무 및 권고사항
    ㅇ 선발된 창업동아리는 선발 시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창업동아리를 유지해야 함
        ※ 단, 동아리 회장의 부득이한 사고, 동아리 활동의 문제가 있을 경우 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해 변경 및 포기할 수 있음
    ㅇ 창업동아리 지원금 집행규정 및 방법에 맞추어 사업비를 사용하여야 함
        (단, 그렇지 않을 경우 환수 조치함)
    ㅇ 창업동아리 중간 및 최종 결과보고서를 반드시 제출(2020년 9월, 2021년 12월 예정)
    ㅇ 창업캠프 1회 이상, 창업경진대회 1회 이상, 특허캠프 1회 이상 필수 참가
 
 
경일대학교 LINC+사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