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목적 1. 학생들의 기업가마인드 향상과 창업 및 경영 능력 배양
2. 자율적인 창업활동 지원으로 우수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육성
3. 대학의 창업분위기 확산으로 창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학생창업역량 강화
4. 우수창업동아리 발굴 및 육성으로 학생창업 유도 |
|
1. 추진방향
ㅇ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동아리를 발굴하여 사업 전개
ㅇ 창업동아리의 단계별 추진 목표에 따른 맞춤형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
ㅇ 창업동아리 선정 후 사전 멘토링을 통하여 창업아이템의 양질화, 목표성과물 달성 기회 제공
ㅇ 동아리 간 교류확대 및 협력강화를 위한 창업 네트워크 구성
2. 신청자격
ㅇ 우수한 창업아이디어 또는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전 학부(과) 재학생으로 최소 5인 이상 회원으로 구성된 팀
3. 신청분야
ㅇ 공통분야 : 지식, 정보통신, 제조, 서비스 등 산업 전 분야
(단, 금융 및 보험업, 부동산업, 숙박 및 음식점업, 무도장 운영업, 기타 갬블링 및 배팅업은 지원 제외)
ㅇ 특화분야 : 미래형자동차부품, 新사회안전인프라, 융복합콘텐츠 분야
4. 지원내용
ㅇ 창업아이템 개발을 위한 개발비 최대 500만원 지원(단, 평가를 통해 팀별 차등지원)
(아이템 개발을 위한 멘토링, 컨설팅, 시제품 제작비, 지식재산권 연계 등)
5. 세부 지원내용 |
세부 지원내용
구분 |
세부항목 |
증빙서류 |
동아리
지원금 |
아이템
개발비 |
재료비 |
- 개발 부품 및 기구 부품
- 컴퓨터 부품 및 기타 전산 용품 구매 불가
- 컴퓨터 및 태블릿 PC등은 구매 불가 |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④ 해당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⑤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
외주용역비 |
- 디자인 및 설계비로 지출 가능
- 업체를 통한 외주용역은 가능하나, 개인적인 거래 불가
- 디자인 수정 및 설계 수정만 가능 |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
④ 외주 용역 계약서
⑤ 해당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⑥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
장비 임차비 |
- 컴퓨터(서버용, 분석용 컴퓨터 임차)
- 업체를 통한 장비 임차는 가능하나 구체적인 사유
사업계획서에 제시할 것
- 개인적인 컴퓨터 임차 불가 및 개인적인 거래 불가 |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
④ 임차 계약서
⑤ 해당 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⑥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
홍보비 |
기타 마케팅비 |
- 제품 개발에 필요한 자료 인쇄 및 제본 가능
- 제작된 제품에 대한 소량의 홍보 카탈로그 제작에 한함 |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④ 구매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⑤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
기타 운영비 |
교육 참가비 |
- 개발 아이템에 관한 교육기관의 교육에 한해서만 가능 |
① 이력서, 관련 공문
② 교육 참가 보고서
③ 신분증 사본 / ④ 통장사본 |
회의비 |
- 1인당 10,000원 내외 이며 지원금의 10%로 이내
- 지도교수 또는 동아리 회원 참석 하에 회의비 사용 가능
- 회의 참석인원이 나오도록 사진 첨부 |
① 회의비 영수증 / ② 회의록
③ 회의사진 |
출장비 |
- 대중교통에 한하며, 렌트비, 통행료, 주유비 등은 지급 불가
- 식비는 1일 1인당 10,000원을 초과할 수 없음 |
① 출장결과보고서 /
② 출장증빙서류
③ 통장사본 |
수용비 |
- 사무용품비
- 토너 1set, A4용지 1box 이상 구매 불가
- 소모용 사무용품 구매가능 |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④ 구매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⑤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
|
|
|
6. 모집방법 |
모집방법
구분 |
세부내용 |
비고 |
온라인 홍보 |
- 홈페이지 홍보(경일대학교, 링크사업단)
- 창업강좌 수강생 및 전년도 창업동아리 문자 발송
- 각 학부(과) 협조문 발송
- 창업동아리 단체 카톡방 모집·신청 홍보
- 온라인 설명회 공지(유튜브) |
|
오프라인 홍보 |
- 창업동아리 모집 및 접수 관련 현수막 설치
- 각 학부(과) 일반게시판 홍보
- 교내 전광판 모집 안내 홍보 |
|
|
|
|
7. 평가절차 및 추진일정 |
평가절차 및 추진일정
순번 |
추진내용 |
추진일정 |
비고 |
1 |
창업동아리 모집공고 및 신청접수 |
2020. 04. 13. ∼ 04. 22. |
- [붙임1] 창업동아리 활동지원신청서
- 온라인 접수(KOLLABO 시스템) |
2 |
창업동아리 선정심사(서면평가) |
2020. 04. 24.(금) |
- 30개팀 내외 선정
- LINC+사업단 홈페이지 결과발표 |
3 |
창업동아리 선정심사(발표평가) |
2020. 05. 01.(금) |
- 22개팀 내외 창업동아리 선정
- LINC+사업단 홈페이지 결과발표
- PPT 발표평가(5분 발표/5분 질의응답) |
4 |
창업동아리 멘토링 캠프(1박2일) |
2020. 05. 29. ∼ 05. 30. |
- 일정 추후 공지
- 시제품 제작 방법 설명
- 구체화 멘토링 실시 |
5 |
창업동아리 네트워크 파티 |
2020. 5월, 10월(2회) |
- 전문가 멘토링 실시
(시제품 개발 전략, 시제품 보완) |
6 |
창업동아리 중간 점검 |
2020. 9월 |
- 창업동아리 아이템 변경 유무
- 창업동아리 회원 명단 점검
- 아이템 개발지원금 집행 적정성
- 창업동아리 탈락 여부 점검 등 |
7 |
창업동아리 성과보고회
(성과 전시 및 경진대회) |
2020. 12월 |
- 동아리별 제품 품평회(20개팀)
- 동아리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교류 |
|
|
※ 세부일정은 추후 안내 예정이며 추진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8. 지원혜택 및 우대사항
ㅇ 우수제품의 경우 국내·외 박람회 및 전시회 연계 지원(2020 서울·대만국제발명전시회 등)
ㅇ 우수제품의 경우 국내·외 창업경진대회 참가 지원(제9회 G-Star 창업경진대회, 세계여성발명대회 등)
ㅇ 우수제품의 경우 글로벌 산학협력 연수 선발 심사(가점 부여)
ㅇ 창업동아리의 팀을 구성할 경우 타전공자가 50%이상이거나 외국인이 참여할 경우 우대
ㅇ 연합동아리(타 대학 포함) 및 사회적 기업 동아리로 신청할 경우 우대
9. 신청방법
ㅇ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동의서(지도교수 및 회원전체) 각 1부
ㅇ 제출방법 : 온라인 신청(KOLLABO 시스템 활용)
ㅇ 문 의 처 :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 김경태(☎053-600-4416)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 김하나(☎053-600-4417)
10. 창업동아리 의무 및 권고사항
ㅇ 선발된 창업동아리는 선발 시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창업동아리를 유지해야 함
※ 단, 동아리 회장의 부득이한 사고, 동아리 활동의 문제가 있을 경우 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해 변경 및 포기할 수 있음
ㅇ 창업동아리 지원금 집행규정 및 방법에 맞추어 사업비를 사용하여야 함
(단, 그렇지 않을 경우 환수 조치함)
ㅇ 창업동아리 중간 및 최종 결과보고서를 반드시 제출(2020년 9월, 2021년 12월 예정)
ㅇ 창업캠프 1회 이상, 창업경진대회 1회 이상, 특허캠프 1회 이상 필수 참가 |
|
|
경일대학교 LINC+사업단 |
|
|
|